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이달의 소녀·이요한·이바다·우디고차일드·방탄소년단 [이번주 뭐 들었니?]
2018. 08.26(일) 22:34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8월 넷째주(8월 20일~8월 26일)에는 이목을 끈 신곡들이 여럿 발매됐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컴백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쏟아졌을 뿐만 아니라 신인 그룹 이달의 소녀가 2년 가까이 공들여왔던 데뷔 프로젝트를 마무리지었다. 더불어 하이어뮤직에 새롭게 합류한 우디 고차일드가 새 음반을 발표했고, 자신들의 강렬한 색깔을 드러낸 싱어송라이터 이바다, 이요한의 신곡도 만나볼 수 있었다.

◆ 이달의 소녀 - '+ +(플러스 플러스)' (발매일 8월 20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 +'는 이달의 소녀 1/3, 오드아이 써클(ODD EYE CIRCLE), 와이와이바이와이(yyxy) 그리고 여진이 모여 '플러스'의 효과를 발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하이 하이(Hi High)'는 완전체로 팬들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갑다는 뜻의 '하이(Hi)'와 이달의 소녀가 정상으로 올라가겠다는 뜻의 '하이(High)'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에는 '하이 하이'를 비롯해 먼저 발표된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 '+ +' '열기' '퍼펙트 러브'(Perfect Love)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김지하 - 열둘이 내는 시너지. 유닛 때와는 또 다른 느낌.
김한길 - 걸그룹 특유의 상큼함이 가득.
김예나 - 12명 멤버들 완전체 에너지가 잘 집약된 앨범.
오지원 - 타이틀곡 '하이 하이'는 발랄한 에너지로 중독성이 두 배.

◆ 이요한(OFA) - '하우 롱 캔 위 고?(How long can we go?)' (발매일 8월 22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하우 롱 캔 위 고?'는 1년 만에 나온 이요한의 새 앨범으로, 찬란하면서도 위태로웠던 사랑의 순간을 그린 5곡의 노래들로 구성됐다. 그 중 타이틀곡 '좋겠어'는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의 기분 좋은 떨림과 설렘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마치 가사가 녹아든 느낌의 담백한 기타 라인이 인상적이다. 총 5곡 수록.

김지하 - 편안한 분위기를 이끄는 멜로디와 음색. 전곡 추천.
김한길 - 담백한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김예나 - 참 예쁜 노래들.
오지원 -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음악. 이에 잘 어울리는 음색이 돋보인다.

◆ 이바다 - '블랙 오션(Black Ocean)' (발매일 8월 22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블랙 오션'은 이바다의 내면 깊숙한 곳의 이야기를 그만의 방식으로 그려낸 앨범이다. 이바다답게 표현하기 위핸 그의 음악적 고민들이 묻어나는 곡들이 담겼다. 타이틀곡 '야몽음인(夜夢
陰人)'은 빈티지한 기타 사운드와 곡을 이끄는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트랩 알앤비 성향의 곡이다. '밤에 꾸는 꿈'을 주제로, 나를 떠난 이, 혹은 상상 속의 누군가를 사하지만 꿈에서만 만날 수밖에 없는 아픈 마음을 몽환적으로 그린 곡이다.

김지하 - 취향 저격하는 목소리.
김한길 - 유니크한 보이스가 귓가를 자극.
김예나 - 목소리가 다한 분위기.
오지원 - 몽환적인 분위기가 전반에 깔린 앨범은 '오묘한 맛'이다.

◆ 우디 고차일드(Woodie Gochild) - '고차일드(GOCHILD)' (발매일 8월 24일) (발매일 8월 24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우디 고차일드가 하이어뮤직에 합류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EP 앨범으로, 우디 고차일드만의 개성이 가득 담겨 있다. 박재범, 도끼, 마마무 화사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트랙리스트가 화려하다. 타이틀곡 '솜사탕'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자를 솜사타엥 비유한 곡으로 남녀 사이의 묘한 감정이 표현된 곡이다.

김지하 - 트렌디한 사운드 피처링 가수들과의 조화도 나이스.
김한길 - 음악적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김예나 - 독특한 사운드가 곡의 재미를 더한다.
오지원 - 세련된 느낌이 물씬.

◆ 방탄소년단 -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발매일 8월 24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지난 2016년 3월부터 시작된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는 앨범의 주요 수록곡들이 하나의 주제로 연결돼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러한 서사의 완결판인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에는 타이틀곡은 '아이돌(IDOL)'을 비롯해 총 25곡이 수록됐다.

김지하 - 아프리칸 비트와 국악의 조화, K팝의 정체성을 세우는 듯한 시도. 멤버 각각의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이 돋보이는 앨범 구성. 담아낸 메시지도 눈길.
김한길 - 한껏 끌어올린 신나는 분위기.
김예나 - 방탄소년단의 흥이 뭔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듯.
오지원 - '러브 유어셀프'라는 서사를 2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완성했다는 것이 놀랍다. 더불어 그 끝에 자신들의 정체성을 제대로 담아내 더욱 반가운 앨범.

[정리=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