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 ‘안시성’의 당당한 히어로 (접속무비월드)
2018. 09.15(토) 11:33
안시성 조인성 메가로돈 청설 물괴 원더풀 고스트 마동석 김영광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청설
안시성 조인성 메가로돈 청설 물괴 원더풀 고스트 마동석 김영광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청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조인성이 역대급 전쟁 영화의 히어로 장군으로 돌아왔다.

15일 오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접속! 무비월드’의 기획 코너에서는 추석연휴를 겨냥한 신작 ‘안시성’(감독 김광식)의 주연 배우 조인성의 매력이 소개됐다.

‘안시성’은 당나라와 고구려 군의 안시성 전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캐스팅부터 화제가 됐다. 고구려군 장군의 조인성을 비롯해 배성우, 박병은, 박성웅, 엄태구, 오대환, 설현, 정은채 등이 호흡을 맞췄다.

극중 조인성은 단지 수 천 명의 고구려 대군으로 수 만 명의 당나라 대군을 쓰러뜨린 양만춘 장군 역으로 열연했다.

조인성은 “새로운 리더의 상을 만들어보려고 있다. 사료가 남아있지 않으니까 상상력을 더했다. 그건 제가 자유롭게 해낼 수 있는 부분이었다”라며 자신의 캐릭터 해석력 비화를 전했다.

조인성의 눈빛 연기도 남다르다는 후문이다. 이에 대해 그는 제작보고회에서 “흙먼지 때문에 촬영이 어려웠다. 그래서 안약을 많이 넣었다. 그래서 맑고 깨끗한 눈빛이 나온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조인성은 ‘클래식’ ‘비열한 거리’로 충무로에서 존재감과 인지도를 높였다. 여기에 ‘쌍화점’의 애틋한 파격적 동성애 연기를 비롯해 ‘더 킹’의 권력 탐닉 남성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온 한국 대표급 톱 배우로 꼽힌다.

이밖에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메가로돈’, ‘청설’, ‘물괴’, 마동석 김영광 주연의 ‘원더풀 고스트’ 등의 간략한 줄거리가 소개됐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물괴 | 안시성 | 조인성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