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우 꽐라만시, GS수퍼마켓 입점…깔라만시 소주 열풍 주도
2018. 09.18(화) 17:12
정찬우
정찬우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기자] 그룹 컬투 멤버 정찬우의 꽐라만시가 GS수퍼마켓에 입점했다.

18일 꽐라만시 관계자는 "꽐라만시가 H&B 스토어 롭스, GS25 편의점에 이어 GS수퍼마켓에 입점하며 출시 6개월 만에 초고속 유통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꽐라만시는 다이어트에 포커스 돼있던 깔라만시 시장을 소주에 타서 먹는 콘셉트로 만들며 제품군의 트렌드를 바꿨다. 또한 올해 주류 트렌드를 통째로 바꿔놓았다. SNS를 중심으로 만들어낸 문화에 롯데 주류와 무학도 깔라만시 소주를 출시했으며, 이와 더불어 과일 소주 전체의 판도를 흔들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꽐라만시의 인기 비결은 SNS를 중심으로 한 진정성을 기반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우리나라 안주 문화와 주류 트렌드를 살펴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단 맛의 기존 과일 소주와 다르게 새콤한 깔라만시 원액은 맵고 짜거나 튀김류를 안주로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 입맛과 잘 맞는다.

또한 최근 저도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도 깔라만시 소주의 인기의 이유다. 깔라만시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중화시킬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의 효과도 있어 단순히 맛으로만 승부하던 과일 소주와 차별점도 있다. 최근 '알코올 쓰레기'라는 신조어 속에 꽐라만시가 등장하는 이유도 이와 맥락을 같이 한다.

꽐라만시 관계자는 "GS수퍼마켓 입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늘어나 기쁘다. 향후 GS수퍼마켓에서 채널 확대의 사실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많은 고객분들에게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꽐라만시]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윤송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찬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