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썰전' 이철희 "뒷좌석 안전띠 미 착용시 앞좌석 사망 확률 75% 증가"
2018. 09.27(목) 23:06
썰전 이철희 박형준
썰전 이철희 박형준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썰전'에서 이철희 의원이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27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교양프로그램 '썰전'에서는 이철희 의원과 박형준 교수가 다양한 시사 이슈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썰전'에서는 추석 이후 달라지는 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모든 도로 전 좌서 안전띠 착용 의무화가 눈길을 끌었다.

박형준 교수는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짚었다. 이에 이철희 의원은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 시 사망 위험이 15% 줄어든다. 반면 미착용시 앞좌석 사람이 사망할 확률이 75%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또한 28일부터 자전거 음주운전자에 범칙금이 부과된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자전거가 달리는 차를 피하다가 사람을 치는 장면을 목격을 했다. 아직 자전거 도로가 잘 안 돼 있다. 자전거 수는 엄청나게 많은데 거기에 따른 인프라는 아직 구축이 안 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형준 의원은 "자전거도로에 차나 오토바이가 들어오는 규제부터 제대로 해야 한다"고 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썰전 | 이철희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