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위키미키, 이번에는 '러블리 틴크러쉬'다 [종합]
2018. 10.11(목) 17:27
위키미키 컴백
위키미키 컴백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틴크러쉬’의 대명서 그룹 위키미키가 이번에는 ‘러블리 틴크러쉬’ 콘셉트를 들고 나왔다.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의 첫 번째 싱글 앨범 ‘키스, 킥스’(KISS, KICK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의 진행은 방송인 하지영이 맡았다.

‘키스, 킥스’는 지난 2월 낸 미니앨범 ‘럭키’(Lucky) 이후 8개월여 만에 내는 신보다. 총 세 곡의 신곡을 담아냈다.

지수연은 “공백기 동안 열심히 연습도 하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려고 노력도 많이 하고, 고민도 많이 한 앨범”이라며 “앨범 자체도 미니가 아니라 싱글이지 않나. 많은 곡을 받았는데 그 안에서 우리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 무엇일지 찾다가 이 세 곡이라고 생각해서 나왔다”고 설명했다.

김도연은 “공백기 동안 어떤 곡으로 앨범을 내는 게 좋은 것일지에 대한 고민을 되게 많이 했는데 우리의 색깔을 다 압축시켜 놓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지난해 데뷔한 위키미키는 10대(teen)와 반하다(Crush on)를 합친 ‘틴크러쉬’, 10대가 반할만큼 멋진 10대, 콘셉트를 앞세워 활동해 왔다.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동반된 자신감 넘치는 무대가 이들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이번 앨범은 틴크러쉬에 러블리를 더한 ‘러블리 틴크러쉬’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키스’와 ‘킥스’라는 상반되는 두 가지 콘셉트를 통해 기존에 보여준 당돌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최유정은 “‘키스’는 손으로 키스를 날리는 사랑스러운 모습이라면 ‘킥스’는 발로 차서 날리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라고 앨범의 다른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김도연은 “러블리 틴크러쉬는 루시가 소화를 잘 한 것 같다. 루시가 열일곱살인데 막내로서의 사랑스러움과 막내지만 성숙한 모습이 합쳐져서 딱 러블리 틴크러쉬에 어울리지 않나 하는 생각”이라며 치켜세웠다.

타이틀곡 ‘크러쉬’는 레게와 일렉트로하우스가 혼합된 뭄바톤 댄스 장르의 곡으로 짝사랑에 빠졌지만 멀리서 바라보지만 않고,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려고 하는 당찬 모습을 재기발랄한 가사와 비트로 표현했다. 서용배, 서재우, 원정호 등으로 구성된 프로듀싱팀 텐텐의 작업물이다.

김도연은 “처음 듣는 사람도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우리가 사랑에 빠졌다. 좋아하는 소년에게 수줍은 고백이 아닌, 위키미키스럽게 당당하게 고백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앨범에는 ‘크러쉬’ 외에도 밸런타인데이가 아니라도 언제든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는 당당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팝 댄스곡 ‘트루 밸런타인’(True Valentine), 아기자기한 가사와 위키미키 멤버들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진 소녀감성의 미디엄 팝곡 ‘디어’(Dear.)가 포함됐다.

꽉 찬 세 곡을 담은 싱글로 돌아온 위키미키가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크러쉬’가 길거리에서 많이 들리는 것”이었다. 지수연은 “목표는 길거리에서 ‘크러쉬’가 많이 들렸으면 좋겠다. 이번 활동이 아무도 다치지 않게 즐겁게 마무리됐으면 좋겠다. 노래방 애창곡이 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갖고 있다”는 바람을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조혜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도연 | 위키미키 컴백 | 최유정
싸이월드공감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03648.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mh1403577.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03853.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판빙빙 포착, 약 4개월 만에 베이징 공항에 모습 드러내

Warning: imagegif(/WWW/tvdaily/www/upimages/thumnail/s1402905.gif):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WWW/tvdaily/www/include/thumnail.php3 on line 35
SNS 상의 스타들, 영리함이 필요할 때 [이슈&톡]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