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영웅’ 10주년, 정성화·안재욱·양준모 캐스팅
2018. 12.03(월) 17:35
뮤지컬 영웅 10주년
뮤지컬 영웅 10주년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의 명작, 뮤지컬 ‘영웅’의 10주년 기념공연이 2019년 무대에 오른다. 3일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의 포스터와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뮤지컬 ‘영웅’(연출 윤호진)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으로, 2009년 10월 26일 초연 이래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영웅’은 한국뮤지컬대상을 비롯한 뮤지컬 시상식 총 18개 부문에서 상을 거머쥐며 창작뮤지컬 단일 작품으로 최다 수상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2017년 창작뮤지컬 티켓판매 연간 랭킹 1위를 달성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2019년 공연될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개막 10주년을 맞이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면서도 현시대를 살아가는 관객에게 맞는 울림을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 및 넘버가 부분 수정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0주년 기념공연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웅’ 포스터의 변화를 꼽을 수 있다. ‘영웅’ 10주년 기념공연 포스터는 강렬한 로고 디자인, 과감한 붓터치와 컬러감으로 ‘영웅 안중근’의 강인한 면모를 드라마틱하게 담아내는 동시에, 굳건한 의지를 담은 눈을 강조해 조국 독립을 염원한 안중근 의사의 모습을 오롯이 담아냈다.

한편 새로운 옷을 입은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의 무대에 오를 캐스팅 라인업도 공개됐다.

안중근 역에는 안재욱 정성화 양준모가 캐스팅됐다. 원조 한류스타에서 뮤지컬 ‘잭 더 리퍼’ ‘아리랑’ ‘영웅’ 등에 출연한 안재욱은 특유의 섬세하고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인간 안중근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이다. 2009년 초연부터 ‘영웅’과 함께해 온 정성화는 이번 10주년 시즌을 맞아 더욱 탄탄한 가창력과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레미제라블’ ‘스위니토드’ 등 뮤지컬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배우로는 이례적으로 대작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에 캐스팅되는 등 압도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은 양준모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영웅 안중근을 그대로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뜨거운 조국애를 가진 조선의 마지막 궁녀 역 설희는 배우 정재은과 린지가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시즌에서 합류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정재은은 10주년 기념공연에서도 다시 한 번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광화문 연가’ ‘삼총사’ 등을 통해 가창력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린지는 이번 10주년 기념공연에 합류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토 히로부미’ 역에는 지난 시즌 강렬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던 배우 김도형과 이정열이 캐스팅됐으며, 지난 10년 간 왕웨이 역과 우덕순 역으로 활약해온 정의욱이 이토 히로부미 역에 첫 도전해 새로운 역사를 기록할 예정이다.

오빠 왕웨이와 함께 독립군들을 보살피는 발랄한 소녀 링링 역에는 안정된 가창력과 특색 있는 연기로 호평받은 허민진이 다시 한번 더 무대에 오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중근 의사와 함께 거사를 도모한 동지 3인 중 우덕순 역에는 배우 김늘봄이, 조도선 역에는 제병진과 임정모, 유동하 역으로는 김현진이 캐스팅돼 탄탄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영웅’은 2019년 3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10주년 기념공연을 개막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에이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영웅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