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방탄소년단(BTS)·워너원·엑소, 새해 1월 브랜드평판 최상위권
2019. 01.12(토) 09:47
방탄소년단 BTS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정국 뷔 슈가 제이홉 RM 진 지민 워너원 엑소
방탄소년단 BTS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정국 뷔 슈가 제이홉 RM 진 지민 워너원 엑소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8년 12월 10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0,277,74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를 공개했다.

2019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으로 집계됐다.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928 미디어지수 8,042,752 소통지수 7,238,389 커뮤니티지수 6,75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22,776로 분석되었다.

공식활동을 종료한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2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1,545,896 미디어지수 6,422,528 소통지수 3,327,380 커뮤니티지수 2,856,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1,904로 분석됐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60 미디어지수 4,023,040 소통지수 2,207,861 커뮤니티지수 1,736,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5,930로 분석됐다.

뒤를 이어 세븐틴, 위너, NCT, 비투비,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더보이즈, 갓세븐, 샤이니, 빅스, 아이콘,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동방신기, 비스트, 2PM, 신화, B1A4, 펜타곤, 핫샷, 블락비, 느와르, 브로맨스, 베리베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9,273,546개 와 비교해보면0.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18% 상승, 브랜드이슈 7.26% 상승, 브랜드소통 19.64% 하락, 브랜드 확산 1.53%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노력하다, 멋지다"가 높게 분석됐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MAMA, 빌보드"가 높게 나타났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85%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84% 하락, 브랜드이슈 19.57% 하락, 브랜드소통 75.97% 상승, 브랜드 확산 36.02% 하락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 엑소 | 워너원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