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르씨엘, '불후의 명곡'도 주목한 슈퍼 루키 [이슈&톡]
2019. 01.13(일) 13:57
불후의 명곡 르씨엘
불후의 명곡 르씨엘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밴드그룹 르씨엘의 보컬 문시온이 '불후의 명곡'에서 무대를 압도하는 보컬 실력으로 첫 출연만에 슈퍼 루키임을 스스로 증명했다. 이와 함께 문시온이 속한 르씨엘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3일 저녁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은 그룹 봄여름가을겨울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쟁쟁한 출연진 중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건 르씨엘의 보컬 문시온이었다. MC들은 문시온을 '불후의 명곡'이 주목하는 슈퍼루키라고 소개했다.

문시온은 "'불후의 명곡'에 나가는 것이 꿈이었는데, 처음 섭외 전화를 받고 너무 기뻤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후 문시온은 배우 이선균을 성대모사하며 개인기를 넘어선 완벽한 연기력으로 '불후의 명곡' 출연진의 감탄을 불렀다.

신예라기엔 낯설지 않은 존재감으로 문시온은 '불후의 명곡' 본 무대에 앞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문시온은 봄여름가을겨울의 히트곡 '어떤 이의 꿈'을 재해석한 무대로 관객과 만났다. 문시온은 쉽지 않았던 가수의 길을 걸어오며 느낀 단상과 첫 앨범이 나오기까지 부단히도 노력했던 9년의 시간 동안 간직했던 마음을 담아 자신만의 '어떤 이의 꿈은' 무대를 펼쳤다. 문시온은 강한 개성과 힘 있는 보컬로 '어떤 이의 꿈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를 완성해 관객의 박수를 받았다.

이처럼 문시온은 '불후의 명곡' 첫 출연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보컬 실력만으로 좌중을 압도하는 무대를 완성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문시온의 활약은 그가 속한 팀인 르씨엘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이를 반증하듯 문시온과 르씨엘의 이름이 나란히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으며, 누리꾼들은 온라인 댓글을 통해 문시온과 르씨엘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했다.

르씨엘은 지난해 3월 첫 싱글 '스윗튠'을 통해 가요계에 데뷔했다. 또한 데뷔 당시 배우 장동건이 '스윗튠' 티저 영상에 출연, 르씨엘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 화제가 됐다.

또한 르씨엘은 데뷔 전부터 남다른 연예계 활동 이력으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르씨엘 멤버 문시온 배우 문용석으로, 강지욱은 가수 겸 배우 이광행으로 가요계 데뷔 전부터 다양한 행보를 이어왔던 것.

tvN 드라마 '몬스타'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문시온은 영화 '잡아야 산다'와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또 그룹 남녀공학으로 데뷔한 강지욱은 이후 배우로 전향해 SBS 드라마 '커피하우스', 영화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처럼 남다른 이력과 함께 밴드로서 오랜 준비 과정을 거친 르씨엘은 '스윗튠'으로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르씨엘은 음악 팬들이 주목하는 신예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았고, 현재 밴드그룹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반뎀타이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르씨엘 | 불후의 명곡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