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생방송오늘저녁' 4500원 선지해장국·갈비찜 따라오는 돼지갈비
2019. 02.12(화) 18:51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4500원짜리 선지해장국 맛집, 돼지갈비 맛집이 등장했다.

12일 저녁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의 '돈이 안 아깝다' 코너에는 4500원 선지해장국 맛집이 소개됐다.

해당 식당의 선지해장국은 45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들에게 무한리필로 제공되고 있다. 사장은 "IMF 때 '마음껏 줄 수 있는 장사를 해야겠다'고 시작했더니, 많은 사람들이 오게 됐다"며 저렴하게 판매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 선지해장국 맛의 비결은 은근한 불에 선지를 익히는 것. 사장은 "물이 끓지 않게끔 은근한 불에 익혀야 탱글탱글하고 매끈한 식감의 선지를 만들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 식당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무한리필 돌솥비빔밥이다. 손님들이 각자의 입맛에 맞게 재료를 넣어 비벼먹을 수 있다. 이 돌솥비빔밥의 가격 또한 5000원으로 저렴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두 번째로 소개된 식당은 돼지갈비 맛집이었다. 간장, 사과, 양파, 깨, 파인애플, 배 등으로 만들어진 양념을 1cm 두께로 썬 돼지갈비에 발라 하루 정도 숙성하는 것이 이 식당의 비법. 숙성된 돼지갈비를 초벌을 거쳐 손님상에 올라간다.

손님들이 식사 후 먹지 않은 갈빗대는 사장이 다시 냄비에 가져가 떡 소세지 당면 등을 넣어 매운 갈비찜으로 탄생시켰다. 즉,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매운갈비찜이 공짜인 것. 사장은 "손님들이 갈빗대를 먹기 불편해하셔서 생각해낸 방법"이라고 이야기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