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신은경 누구? KBS 뉴스 앵커 출신, 現 차의과학대학 교수
2019. 03.28(목) 10:00
아침마당
아침마당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대학교수 신은경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은경은 28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 출연해 노후준비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신은경은 "자식들은 노후를 챙겨주지 않는다"며 "집 살 돈으로 차라리 현금으로 쓰실 수 있는 연금을 마련하시라고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청자들에게 솔직한 조언을 건넨 신은경은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KBS 뉴스 앵커 출신이며 1981년부터 1993년까지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KBS를 퇴사한 신은경은 영국 웨일즈대학에서 언론학 석·박사학위를 과정을 밟은 뒤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어 그는 1995년 함께 뉴스를 진행했던 박성범 앵커와 웨딩 마치를 올렸다.

신은경은 15대, 17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던 남편 박성범이 18대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자 자신이 직접 정치인으로 나서기도 했다.

이후 신은경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을 거친 뒤 현재 차의과학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1 '아침마당']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BS앵커 | 신은경 | 아침마당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