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생활의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 중독성 강해 손님 몰려…위치는?
2019. 04.15(월) 20:52
생활의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
생활의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생활의달인'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이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15일 밤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달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오징어 김밥 달인이 전파를 탔다.

경력 10년의 류정선, 임광태 달인 부부가 만드는 오징어김밥을 먹기 위한 손님은 끊이질 않았다. 조금만 늦게 가면 재료가 떨어져 먹지 못할 정도.

특히 오징어김밥은 압도적인 크기와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했다. 손님은 "보통 김밥과는 비교 불가다. 기승전 맛있는 김밥이다"고 극찬을 쏟아냈다.

그 비밀은 달인만의 방식으로 쪄낸 오징어에 있었다. 오징어는 감칠맛과 식감을 위해 한 번 쪄줬는데, 이때 배추와 부추, 대파의 진액으로 입혀줘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오징어는 극강의 탱글탱글함을 자랑했다.

아린 맛을 없애기 위해 마늘을 튀겨 사용했으며, 설탕 대신 사과조청으로 단맛을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달걀에는 두부를 넣어 최강의 담백함을 만들어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활의달인 | 의정부 오징어김밥 달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