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전도연, 우디네 극동영화제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 수상
2019. 04.18(목) 16:31
생일 전도연
생일 전도연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배우 전도연이 제21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측은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에 전도연을 선정하고 “든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한국 여성 배우, 지금 시대 아시아 영화의 최대 여성 스타”라고 소개했다.

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영화제 초창기에 전도연이 ‘해피엔드’에 출연할 때부터 사랑하게 됐다. ‘밀양’으로 칸영화제에서 여주주연상을 수상한 것에 환호했고, ‘생일’에서의 모습에 감동했다.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은 전도연에 대한 감사의 표시”라고 밝혔다.

전도연은 배우 성룡, 임청하를 비롯해 영화음악가 히사이시 조, 중국 영화감독 펑샤오강 등과 함께 골든 멀버리 평생 공로상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됐다.

이와 함께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전도연이 주연을 맡은 영화 ‘생일’을 개막작으로 선정했다.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일 | 전도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