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해물덮밥, 하루 매출 850만원의 비결 '어디?'
2019. 04.18(목) 18:50
생생정보 해물덮밥
생생정보 해물덮밥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해물덮밥 맛집이 화제다.

1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해물덮밥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생생정보' 제작진은 인천시 중구에 위치한 해물덮밥 맛집을 찾았다. 해당 맛집에서는 낙지, 굴, 멍게, 광어회 등 총 7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덮밥이 인기메뉴였다.

해당 맛집을 한 손님은 "회덮밥을 좋아하는 편인데 7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 덮밥은 처음 먹어 봤다"고 해당 맛집의 해물덮밥을 극찬했다.

해물덮밥 맛집 주인은 "어머니께서 횟집을 해서 그때부터 어깨너머로 보면서 회를 뜬 세월이 30년이 넘었다"고 했다.

해물덮밥에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은 광어회는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건새우, 다시마와 함께 숙성해 줬다. 숙성한 광어회를 먹기 좋게 썰어낸 뒤, 뜨근한 밥 위에 해산물을 차례대로 듬뿍 올려주면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해물덮밥이 완성된다.

해당 맛집을 찾아 해물덮밥을 먹는 손님 모두 엄지를 치켜 들며 극찬을 쏟아냈다. 특히 한 손님은 "섞어 먹는 덮밥인데 먹어보면 해산물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진다"고 했다.

촬영 당일 해물덮밥 맛집의 하루 매출은 850만원이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생생정보 해물덮밥 | 해물덮밥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