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슈퍼밴드' 아일 팀, 채보훈 팀 꺾고 2라운드 첫 대결 우승 [종합]
2019. 05.10(금) 22:49
슈퍼밴드
슈퍼밴드
[티브이데일리 정다연 인턴기자] '슈퍼밴드'에서 아일 팀이 2라운드 첫 번째 대결에서 승리했다.

10일 밤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슈퍼밴드'에서는 본선 1라운드 마지막 대결을 끝내고 본선 2라운드 1대1 대결이 진행됐다.

이날 김우성 이찬솔 팀은 해리 스타일스의 '사인 오브 더 타임즈(Sign Of The Times)'를 선곡했다. 두 사람은 보컬과 함께 각자 건반과 기타로 심사위원을 홀렸다.

최상엽 박종성 팀은 이적의 '이상해' 무대를 꾸몄다. 두 사람은 기타에 하모니카를 더해 어쿠스틱 한 느낌을 주었으며, 최상엽은 파워풀한 고음까지 보여줬다. 그러나 윤종신은 "악기 외에 조금 더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좋았을 것"이라고 평가했고, 김종완은 "상엽 씨의 자작곡을 듣고 깊은 여운을 받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상엽 씨가 만든 자작곡이었으면 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결국 김우성 팀, 최상엽 팀이 각각 3표와 2표를 획득하면서 최상엽 팀은 탈락 후보가 됐고, 김우성 팀이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1라운드 마지막 대결로 이주호 팀과 멜로우 키친 팀이 붙었다. 이주호 팀의 노래를 들은 윤종신은 "여실히 느꼈다"며 "우리나라 사람들의 성대로 빠져드는 목소리를 내는 건 이주호뿐"이라며 "노래를 끌어가는 힘이 있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조한 역시 "서로를 고른 것이 아주 특별한 조합이 된 것 같다"고 말했고, 김종완은 "처음 작업한 거라곤 믿기지 않는다. 다음 곡을 기대하게 한다. 유니크하고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멜로우 키친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플라블럼(Problem)'을 보여줬다. 무대가 끝난 후 윤상은 "너무 좋은 재료들인데, 요리가 완성되지 않은 느낌"이라며 "연주가 비는 부분을 잘 커버했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혹평을 남겼다.

본선 1라운드의 대결이 끝나고 최종 탈락자 4명이 발표됐다. 멜로우 키친 팀 찬휘, 최상엽 팀의 최상엽, 박종성이 모두 탈락하게 됐다. 이어 아일 팀 드러머 김치헌이 탈락해 분위기는 숙연해졌다.

탈락자들을 뒤로하고 남은 사람들은 본선 2라운드 1:1 팀 대결을 준비했다. 첫 번째 대결로 아일 팀과 채보훈 팀이 맞붙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아일 팀은 '캐슬 온 더 힐(Castle On The Hill)'을 선보였다. 리허설 중 김영소의 기타에 금이 가는 돌발 상황이 발생했지만, 경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김영소는 기타에 무리가 가지 않길 바라며 연주를 시작했다.

무대가 끝나고 평가단은 박수갈채를 보냈다. 윤종신은 "너무 좋았다. 각자의 악기가 잘 배분됐던 것 같다"고 극찬했다. 이어 "아일의 보컬도 안정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윤상 역시 "너무 설렌다. 각자 150%씩 보여준 것 같다"고 전했다.

심사위원들의 극찬 속에 채보훈 팀은 오아시스의 '스탑 크라잉 유어 하트 아웃(Stpo Crying Your Heart Out)'을 연주했다. 이나우는 피아노를 서서 연주하는 열정을 보였고, 채보훈은 파워풀한 고음을 보여줘 놀라움을 안겼다.

이나우는 공연이 끝나고도 감정에서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만큼 심사위원들의 칭찬을 받았다. 윤상은 "오늘은 하루 종일 설레도 될 것 같다"며 "누구나 다 주인공 같았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심사평 보단 감사평이라고 말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연이은 극찬 속에 아일 팀이 최종 승리했고, 채보훈 팀은 탈락 후보가 됐다.

[티브이데일리 정다연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JTBC '슈퍼밴드']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정다연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슈퍼밴드 | 아일 | 채보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