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방탄소년단(BTS), ‘작은것들을위한시’ MV 3억뷰 돌파
2019. 05.18(토) 20:47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2일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할시)’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12시 47분 경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듣기 쉬운 멜로디에 담아 노래한 곡이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보는 듯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구성되어 보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디엔에이(DNA)’ 7억뷰,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Remix)’,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댄져(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등이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