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 데뷔' 전소미 누구? 아이오아이 출신, '언니들의슬램덩크' 출연
2019. 05.20(월) 14:54
전소미
전소미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가 데뷔한다.

20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전소미의 솔로 데뷔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붉은 톤으로 패션을 통일한 전소미의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소미(SOMI)"라는 문구와 함께 "2019.06.13"이라는 데뷔 날짜가 적혀있다. 전소미의 데뷔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의 이름이 종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전소미는 지난 2015년 방송된 엠넷 예능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을 뽑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당시 전소미는 그룹 2PM의 노래인 '하트비트(Heartbeat)'에 맞춰 태권도 동작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매력을 뽐냈지만 순위에 들지 못해 그룹 트와이스로 데뷔하지 못했다.

이후 전소미는 지난 2016년 방송된 엠넷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다. 당시 15세였던 전소미는 출연진들 중 어린 나이에 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재능을 발휘해 1위를 차지했고, 이후 그룹 아이오아이의 센터로 데뷔했다.

지난 2017년 전소미는 KBS2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 2에 출연해 코미디언 김숙, 모델 홍진경, 배우 강예원 한채영, 가수 홍진영, 그룹 2NE1 출신 가수 공민지와의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더블랙레이블 공식 인스타그램, 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언니들의슬램덩크 | 전소미 | 전소미데뷔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