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2TV 생생정보', 산나물 닭볶음탕, 어복쟁반X꽃 비빔밥 맛집 '어디?'
2019. 06.12(수) 19:13
생생정보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특별한 식재료로 풍미를 잡은 맛집이 소개됐다.

12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충청북도 제천의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싱싱한 산나물 닭볶음탕과 산나물전, 어복쟁반, 꽃비빔밥 등 특별한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들이 등장했다.

산나물 닭볶음탕 맛집은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한 곳으로 산채전, 도토리묵, 국수가 서비스로 나오는 푸짐한 밥상을 자랑했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산나물이 들어가서 깔끔하고 맛있다"고 평했다. 이어 해당 맛집 사장님은 "손님들이 원하는대로 메뉴를 만들다보니 이런런 조합을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닭볶음탕의 특별한 비결은 유기농으로 길러낸 다양한 산나물과 채소에 있었다. 맛집 사장님은 "유기농으로 길러낸 나물인데, 손님들이 드시러 오시는 나물을 캐러 오는 게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특별한 식재료로 입맛을 잡은 맛집도 등장했다. 충북 제천시 모산동에 위치한 맛집은 어복쟁반, 꽃비빔밥을 선보였다. 특히 깔끔한 육수와 담백한 맛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어복쟁반에는 솔치를 넣어 육수를 낸다. 맛집 사장님은 "멸치보다 비린맛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구찌뽕나무 등 10가지 재료를 넣고 고아내 담백한 맛을 잡았다. 이어 육전은 설도와 앞다리살을 사용해 풍미를 더 했다.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넣은듯한 꽃 비빔밥도 눈길을 사로 잡았다. 오디를 넣어 갓 지은 냄비 밥에 간장에 고추장을 더한 양념장을 넣어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사로잡아 이목을 끌었다.

[티브이데일리 권세희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권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꽃비빔밥 | 어복쟁반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