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5관왕 ‘벌새’ 8월 말 개봉 확정
2019. 07.01(월) 11:39
벌새
벌새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영화 ‘벌새’가 오는 8월 말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벌새’(감독 김보라 배급 엣나인필름)는 1994년,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의 아주 보편적이고 가장 찬란한 기억의 이야기이자 2019년, 모든 게 궁금한 영화다.

전세계 15관왕을 기록 중인 영화 ‘벌새’는 8월 말 개봉을 전격 확정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첫 공개되어 넷팩상과 관객상을 수상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이후 국내는 물론 유수 해외 영화제에서 대상을 비롯한 여우주연상, 촬영상 등 수상 릴레이를 이어와 화제를 모았다.

메인 포스터는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우리를 응시하는 주인공 은희의 모습이 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의 뒤로 선명하게 보이는 무너진 성수대교와 마치 벌새의 움직임을 쫓는 듯한 점선을 따라 비춰지는 햇살 가득한 숲이 극명하게 대비되어 강렬함을 더한다.

이는 “나는 이 세계가 궁금했다”, “1994년, 가장 보편적인 은희로부터”라는 문구와 어우러져 은희가 지나는 1994년 그리고 모두가 지나온 1994년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만들며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특별히 이번 포스터는 자아와 의식에 대한 질문을 인물과 정물을 통해 풀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는 작가 김승환의 작품으로 의미를 더한다. 모든 순간들 속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그려내는 화가이고 싶다는 김승환은 ‘벌새’ 메인 포스터 작업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겪었었던 이제는 말할 수 있는 하지만 당시에는 그 무게감을 가늠할 수조차 없었던 과거와 만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작품에서 가장 많이 신경 썼던 부분은 예쁘지 말 것이었다. 그러면서도 역설적이게 작품 세부적인 부분에서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코멘트를 전하며 ‘벌새’와 이번 작업에 대해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벌새’는 8월 말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영화 ‘벌새’ 포스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벌새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