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넘어 월드팝…8月 '2019 케이월드페스타' 즐기는 꿀팁 ①
2019. 07.16(화) 12:0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무더운 한 여름, 더위를 떨쳐버리고 싶다면?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모이자. 트와이스 슈퍼주니어부터 송가인 백지영까지 세대와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대규모 축제가 열린다. 힙합, 소울부터 뮤지컬과 드라마 OST까지 세계로 뻗은 한류의 영향력을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가 오는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한국 가요 축제 사상 최대 규모, 최장 기간 열리는 한류 페스티벌로 K팝 아이돌 공연 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 축제가 마련될 예정이다.

K-컬처 전반을 아우르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 어떻게 즐기면 될까. 장장 10일간 열리는 축제를 날짜, 장르, 장소, 콘셉트에 따라 포인트로 짚어봤다. 1030 팬덤이 주축인 아이돌, 힙합, 드라마, 뮤지컬부터 4050 세대가 사랑하는 소울과 트로트까지 다양한 세대들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라인업을 공개한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팁1 - 15, 16일: 레벨→몬엑까지 풍년 라인업 '개막식'
(보너스: 드라마 매니아라면 'K-OST 콘서트')

첫 날 부터 제대로 눈과 귀가 제대로 호강할 것이다. 개막 1일 차, 15일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박봄을 비롯해 임재현, 드림캐처, 다이아, 자이언트 핑크, 에에스, 김재환, 위키미키, 정세운, 김동한, 뉴키드, 더 보이즈, 네이처, 원더나인, 디원 등이 출격해 무대를 꾸민다.

드라마 OST까지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다. 같은 날, 핸드볼 경기장에서는 'K-OST 콘서트'가 개최된다. 세계 각국 한류팬들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드라마 수록곡들이 60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 속에 거대한 향수로, 스펙터클하게 펼쳐진다. 대규모 스크린을 통해 드라마 명장면이 방영되는 필름 콘서트 형식으로 꾸며진다. OST 여왕인 거미와 펀치가 무대에 올라 직접 주옥같은 OST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선사한다.

개막 이튿날인 16일, 체조경기장에서는 첫날 못지 않은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출격한다. 레드벨벳, NCT드림, 황치열, 남우현, 남태현, 러블리즈, CLC,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민서, 카드, 골든차일드, 네이처, JBJ95. 마미손, DJ DOC 등이 무대에 올라 열기에 불을 지핀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팁2 -형님들의 락 스피릿! 'K-밴드 콘서트'

아이돌 보다 락이 더 좋은 매니악이라면? 이들을 위한 콘서트도 마련된다. 17일 핸드볼경기장에는 'K-밴드 콘서트’가 개최된다. 락계의 맏형님 YB부터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아이즈, 남태현과 그의 동생으로 구성된 사우스클럽이 신명나는 라이브 연주를 들려 줄 예정이다.

☞ 'K-밴드 콘서트' 티켓 예매는 http://ticket.hanatour.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36865
티브이데일리 포토

팁3 - 부모님 효도 원한다면? 'K-소울 콘서트'

집에 계실 부모님이 마음에 걸린다고? 걱정말라. 부모님들을 위한 축제도 마련됐다. 18일 핸드볼경기장에는 신구 조화가 돋보이는 'K-소울 콘서트'가 열린다. 출연진만 20여팀이 넘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김범수, 휘성부터 왁스, 이규석 등 신구가 한자리에 모인다. 이밖에도 해바라기, 임병수, 이규석, 신계행, 홍경민, 유리상자, 서영은, 서제이, 이상, 양다일, 이현, 길구봉구, 나윤권, 하동균, 제아, 박재정, 송하예, 박상돈 등이 출격한다.

'K-소울 콘서트'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K팝이 월드팝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음악에 인생을 바친 선배들의 노래와 열정이 있기 때문. '2019 케이월드페스타'는 이들이 남긴 주옥같은 곡들을 기리기 위해 별도의 콘서트를 마련했다. 기라성같은 아티스트들의 히트곡 릴레이가 펼쳐질 전망이다.

☞ 'K-소울 콘서트' 티켓 예매는 http://ticket.hanatour.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36863
티브이데일리 포토

팁4 - 두 말하면 입 아픈 신드롬 : '내일은 미스트롯'

'내일은 미스트롯' 전국투어 서울 앙코르 공연은 ‘2019 케이월드 페스타'에서 펼쳐진다. 19일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이날 공연에는 ‘미스트롯’으로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트롯 여제’로 불리며 진(眞)의 영광을 차지한 송가인, 선(善)의 주인공 ‘슈퍼맘’ 정미애, 미(美)에 오른 ‘리틀 심수봉’ 홍자를 비롯해 정다경, 김나희, 숙행, 두리, 김희진, 김소유, 강예슬, 하유비, 박성연 등 12인의 결선 진출자들이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예매 티켓은 19일 하나티켓,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된다. 매진 예상이니 서두를 것!
티브이데일리 포토

팁5- 이대휘, 하성운과 있지!! :셀럽TV 라이브쇼

워너원이 그리운 팬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하성운 이대휘가 재회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스페셜 MC로 만나는 것. 20일 체조경기장에서는 MC 하성운을 비롯해 네이처, 있지, AB6IX 등 차세대 한류 스타들의 라이브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코너도 마련된다.

☞셀럽TV 라이브쇼 티켓예매는 http://ticket.hanatour.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36855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DB. '2019 케이월드페스타']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