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경로예상, 8호 태풍 프란시스코 6일 밤 제주도 접근
2019. 08.05(월) 11:27
태풍경로예상 8호 태풍 프란시스코
태풍경로예상 8호 태풍 프란시스코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일본 남부 해상에서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의 태풍예상 경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는 일본 남쪽 해상에서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시속 36km 내외로 이동 중이다. 소형 태퐁으로 분류되는 프란시스코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중심기압 985hPa, 최대 풍속 시속 97km이다.

기상청은 프란시스코 태풍경로에 대해 6일 오후 9시 제주도 동쪽 180km 해상까지 접근해 밤 사이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태풍은 계속 북쪽으로 이동해 7일 오전 내륙인 안동과 속초 등 중부 지방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프란시스코뿐 아니라 필리핀 인근에서 발생한 제9호 태풍 레끼마의 예상 경로 역시 예의주시 해야 한다. 레끼마는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860km 해상에서 중국 상하이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는 태풍의 특성상 방향을 틀어 우리나라로 향할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기상청]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태풍경로예상 | 프란시스코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