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물리학’ 임철수, ‘의리파’ 김상수 변신 스틸 공개
2019. 09.11(수) 15:55
양자물리학 임철수
양자물리학 임철수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영화 ‘양자물리학’을 통해 의리에 죽고 의리에 사는 인물 김상수로 변신한 배우 임철수 스틸 4종이 공개됐다.

영화 ‘양자물리학’(감독 이성태·제작 엠씨엠씨)은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가 유명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썩은 권력에게 ‘엿’을 날리는 대리만족 범죄오락극이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영화 ‘악질경찰’ 등 화제작에 연이어 출연해 대중에 눈도장을 찍은 임철수는 영화 ‘양자물리학’에서 이찬우의 단짝 김상수 역을 맡았다. 김상수는 이찬우와 오랜 시간 업계에서 함께 일하며, 일류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때론 가족 같은, 때론 친구 같은 관계로 동고동락하게 되는 인물. 찬우의 말이라면 뭐든지 함께 할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단순하지만 의리만큼은 최고인 김상수로 분할 예정이다. 특히 임철수는 실제 박해수와 절친한 사이로, 이찬우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애틋한 ‘브로맨스’를 펼칠 것을 예고했다.

이와 관련, 11일 공개된 스틸 속 임철수는 누군가에게 쫓기면서 박해수와 함께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극적 장면을 연기, 장르적 쾌감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였다. 뿐만 아니라 붉은 조명 속 불안한 표정으로 누군가를 응시하며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깊은 눈빛으로 속내를 알 수 없는 심리 묘사를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임철수 소속사 브룸스틱 관계자는 “임철수는 오랜 시간 대학로에서 갈고닦은 연기파 배우로, 언제나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면밀히 연구하고 주변의 인물과의 호흡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다”며 “이번 영화에서도 박해수 배우와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임철수가 출연하는 ‘양자물리학’은 25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영화 ‘양자물리학’ 스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양자물리학 | 임철수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