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춘천 닭강정 달인, '겉바속촉' 마성의 중독성…육림닭강정 어디?
2019. 09.30(월) 21:04
생활의달인 춘천 닭강정 달인 춘천 육림닭강정
생활의달인 춘천 닭강정 달인 춘천 육림닭강정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생활의달인' 춘천닭강정 달인이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30일 밤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달인'의 '은둔식달'에서는 춘천닭강정 달인이 전파를 탔다.

강원도 춘천을 넘어 전국적으로 소문난 닭강정집이 있다. 한 번 손대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을 자랑한다고.

잠행단은 "우리나라 유명한 닭강정집과 비교해도 심감 자체가 엄청나다. 튀김옷이 바삭하며, 부드러운 단맛이 난다"고 극찬했다.

이 집 닭강정의 가장 큰 비밀은 바로 소스인데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매력이 있는 닭강정 소스는 달인이 직접 일일이 만들어 낸다.

달인표 닭강정 소스에는 설탕 대신 달인만의 비법 재료인 직접 만든 조청을 이용해 건강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을 이끌어냈다. 특히 조청은 도라지꽃이 사용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닭강정에 쓰이는 닭도 달인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가공하고 튀겨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살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활의달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활의달인 | 춘천 닭강정 달인 | 춘천 육림닭강정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