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영상] 슈퍼엠 백현 “멤버 선정 기준? ‘수만픽’”

'슈퍼엠(SuperM)' 론칭 기자회견

2019. 10.02(수) 14:52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임은지 기자] 글로벌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SuperM)의 첫 미니앨범 ‘SuperM’ 론칭 기자회견이 2일 오전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슈퍼엠(태민 백현 카이 태용 마크 루카스 텐)이 참석했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된 연합팀이다. 

슈퍼엠의 이번 앨범은 캐피톨 뮤직 그룹(Capitol Music Group)의 요청으로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았을 뿐 아니라, 유영진, 켄지(Kenzie), 런던노이즈(LDN Noise) 등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작업,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타이틀 곡 ‘Jopping(쟈핑)’은 웅장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인 일렉트릭 팝 장르 곡으로, ‘우리만의 무대를 불태우고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슈퍼엠의 차원이 다른 음악과 퍼포먼스로 SMP(SM Music Performance)의 정수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한편, 슈퍼엠은 오는 5일(현지시간) 미국 할리우드의 캐피톨 레코즈 타워에서 야외 쇼케이스 ‘SuperM : Live From Capitol Records in Hollywood’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티브이데일리 임은지 기자/사진 조혜인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임은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