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아귀찜, 주문진 해물한상 비결은 된장 바른 고수 '어디?'
2019. 10.10(목) 18:46
2TV 생생정보 주문진 해물한상 아귀찜
2TV 생생정보 주문진 해물한상 아귀찜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에서 소개된 아귀찜 맛집 '주문진 해물한상'이 화제다.

10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아귀찜 맛집 '주문진 해물한상'이 소개됐다.

이날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제작진은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9길 9에 위치한 아귀찜 맛집 '주문진 해물한상'을 찾았다.

'주문진 해물한상'의 아귀찜은 큼직한 아귀살과 다양한 부속 부위와 매콤한 양념이 특징이다.

한 손님은 아귀찜을 맛보고는 "아귀살이 매우 크고 탱탱해서 맛잇다"고 극찬했다.

'주문진 해물한상'의 비법은 생아귀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된장을 바른 고수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고수에 비린내 제거에 좋은 된장을 바른 뒤 이를 내장을 제거한 아귀의 뱃속에 넣어주면 된다.

'주문진 해물한상' 주인장은 이에 대해 "중국 여행을 가서 중국 음식을 먹었을 때 향이 좋더라. 고기의 누린 맛을 없애는 고수를 넣었다고 하더라. 아귀에도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아귀찜 | 주문진 해물한상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