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가온 앨범차트 1위…다운로드는 폴킴 '허전해'
2019. 10.17(목) 17:50
에이티즈
에이티즈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새 앨범이 가온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17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41주차(2019년 10월6~12일) 앨범차트에서 에이티즈의 새 앨범 '트레저 에피소드.핀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가 1위에 올랐다.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폴킴의 '허전해'가 1위로 진입했다.

악동뮤지션(AKMU)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주 연속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지켰다. 새 앨범 '항해'의 앨범 수록곡 10곡이 모두 3주 연속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41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3위 폴킴 '허전해', 15위 장덕철 '있어줘요', 48위 이우 '이별행동', 56위 오반 '전화를 할까봐', 67위 AB6IX (에이비식스) '블라인드 포 러브'(BLIND FOR LOVE) 등이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5주 연속 주간차트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41주차 기간 동안 각각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라이브 : 오랜만이에요' '원스 일러 들어와!!!!!'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핫한' 등의 매력키워드를, 트와이스는 '퍼포먼스가쩌는' '비글미있는'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 에이티즈 | 폴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