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오늘저녁' 얼큰 메기 매운탕vs매콤달콤 메기 구이, 중독적 맛집
2019. 10.18(금) 18:56
'생방송 오늘 저녁'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 메기 매운탕이 식욕을 자극했다.

18일 저녁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저녁'의 '맛! 릴레이 카메라'에서는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북한강 메기 매운탕 맛집을 소개했다.

해당 맛집은 메기 매운탕, 매콤 메기구이 등 메기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로 가득했다.

사장님은 메기 내장을 제거한 후 세척한 다음 냉장고에서 숙성 시켰다. 이게 바로 메기 잡내를 제거하는 비법이었다.

풍성한 재료로 만든 육수와 신선한 메기, 비법 양념이 더해진 메기 매운탕은 얼큰한 국물과 통통한 메기살로 손님들의 만족도를 더했다.

특히 국물 맛을 좌우하는 비법 양념은 고추장이 관건이었다. 발아 현미와 보리쌀, 찹쌀을 섞고 엿기름을 넣은 뒤 곱게 갈아준 다음 1시간 가량 끓여준다. 여기에 각종 양념을 넣어주면 건강 고추장이 완성됐다.

메기 매운탕 외에도 건강하게 매콤한 맛이 일품인 메기구이가 이집의 인기 메뉴였다. 쫄깃한 식감의 메기와 매콤 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손님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게 만들었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메기구이 | 메기매운탕 | 생방송 오늘 저녁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