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택시맛객' 전복성게돌솥밥, 제주 현지인들의 맛집
2019. 10.18(금) 19:05
2TV 생생정보 전복성게돌솥밥
2TV 생생정보 전복성게돌솥밥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2TV 생생정보'의 '택시맛객'에서는 서귀포 택시기사가 꼽은 전복성게돌솥밥 맛집이 등장했다.

1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제주도 전복성게돌솥밥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의 대표메뉴는 전복성게돌솥밥. 전복과 성게를 듬뿍 올린 돌솥밥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싱싱한 전복과 성게를 사용하는 것이 맛의 비법. 사장은 "성게의 경우, 대포 해안에 있는 해녀들한테 직접 예약을 한다"고 말했다. 제주산 자연산 성게는 알이 작고 비린맛이 적은 게 특징이다.

다만 자연산 특성상 재료를 구입하는 양이 일정하지 않아 제철에 대량으로 구매에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밥을 할 때 육수를 사용하는 것도 맛의 비법. 사장은 한우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더 깊고 풍미 있고 진한 맛이 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주산 성게가 듬뿍 들어간 성게미역국도 인기다. 식감이 탱글한 돌미역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전복성게돌솥밥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