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정규 3집 샘플러 영상…다양한 장르 '기대UP'
2019. 10.22(화) 09:41
데이식스
데이식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컴백을 앞둔 밴드 데이식스(DAY6)가 앨범 샘플러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22일 0시 업로드한 영상에는 정규 3집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에 수록된 11개 트랙의 하이라이트가 담겨있다.

타이틀곡 '스위트 카오스'(Sweet Chaos)는 데이식스가 역대 내놓은 타이틀곡 중 가장 빠른 BPM으로 강렬한 곡 분위기를 자랑한다. 달콤한 사랑 때문에 삶이 흐트러져 혼란스러운 감정을 강한 비트 위에 실어 노래한다.

또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사랑을 표현한 '딥 인 러브'(Deep in love), 상대가 뭘 하고 있을지 상상해 보는 '지금쯤'으로 달콤한 분위기를 더한다.

4번 트랙 '레스큐 미'(Rescue Me)에서는 우주를 헤매다 만난 운명의 상대에게 자신을 구해달라고 외친다. '365247'는 데이식스 전원이 보컬에 참여한 곡으로 1년, 하루, 일주일 내내 뜨거운 사랑을 하겠다는 마음을 전한다.

더불어 '나빠'(Not Fine) '낫 마인'(Not Mine) '마치 흘러가는 바람처럼'을 통해 식어가는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과 불안을 이야기한다.

데이식스의 색다른 시도도 주목할 만하다. '이머전시'(EMERGENCY)로 디스코 장르에 도전했고, 레게풍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막말'과 보사노바 스타일의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아야야'로 앨범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이번 앨범 샘플러에는 컴백 포토 촬영장에서 포착한 데이식스의 비하인드가 함께 담겨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데이식스의 정규 3집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날 오후 8시에는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쇼케이스를 연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상 캡처(JYP 제공)]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JYP엔터테인먼트 | 데이식스 | 엔트로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