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 박봄 측 "신곡 가사, 추측 중 일부 사실"
2019. 11.01(금) 15:48
박봄
박봄 '퀸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가수 박봄의 신곡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 가사가 화제다.

지난달 31일 밤 방송된 엠넷 예능프로그램 '퀸덤' 생방송 파이널에서는 박봄이 최근 발매한 신곡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으로 무대를 꾸몄다.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은 이별뿐만 아니라 걸어온 길에 대해 누구나 가지고 있는 후회, 그리움, 안타까움을 담아 노래한 곡으로, 서정적이면서 한편의 시 같은 가사가 강한 공감을 이끄는 곡이다.

특히 18글자나 되는 곡 제목과 함께 '돌아가다'라는 의미심장한 주제가 큰 화제를 모으며 가요팬들의 궁금증을 유발, 가사 속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2NE1의 곡 제목에 멤버들을 향한 이야기가 아니냐는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로 '그리워해요 난 우리의 마지막 날' '그 안녕이란 말에 숨어 울었던 그 밤' '아이 돈트 워너 비 얼론 플리즈 돈트 렛 미 고(I don't wanna be alone please don't let me go)' 등 여러 가사 구절 중 2NE1의 '그리워해요' '안녕', 씨엘&민지 '플리즈 돈트 고(Please Don't Go)' 등의 제목 다수가 겹쳐있다.

특히 박봄은 최근 '퀸덤'에 유일하게 솔로로 출연, 후배 걸그룹들과 경연을 치르며 멤버들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에 마지막 경연곡으로 2NE1을 향한 헌정곡을 바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소속사 디네이션 측은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은 박봄의 심경을 담아낸 곡이다. 여러 가지 추측이 나오는 부분들 중 사실인 내용도 있다. 숨겨진 감상포인트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엠넷 '퀸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봄 | 퀸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