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최우수상
2019. 11.08(금) 14:57
한국체육산업개발,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최우수상 수상
한국체육산업개발,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최우수상 수상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이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지난 7일 개최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년도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의 개방 및 민간이용 활성화 유도를 위해 문화데이터 개방 정도 및 노력, 데이터의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 등 총 48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올림픽공원 공연 및 사진 정보, 스포츠센터 운영 정보 등의 공공데이터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과 연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적극 개방하고 있다. 또한 표준화된 데이터 관리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는 장려상, 2017년 최우수상,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지난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티브이데일리 김민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한국체육산업개발]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최우수 | 한국체육산업개발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