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 효과' (여자)아이들,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2019. 11.10(일) 09:57
(여자)아이들, 케이월드페스타
(여자)아이들, 케이월드페스타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여자)아이들이 차지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마마무,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오마이걸, 러블리즈, AOA(에이오에이), 에프엑스, 에이핑크, 레이디스코드, ITZY(있지), 우주소녀, 드림캐쳐, 에이프릴, 브라운아이드걸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공원소녀, 티아라, 걸스데이,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 CLC(씨엘씨), 프로미스나인, 라붐, 위키미키, EXID(이엑스아이디), 스텔라 순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9020, 미디어지수 341만9392, 소통지수 209만4592, 커뮤니티지수 342만5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만858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 평판지수 1567만8703 와 비교해보면 41.46% 하락했다.

2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232, 미디어지수 273만1440, 소통지수 152만8770, 커뮤니티지수 137만46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만5113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40만7113와 비교해보면 35.42% 하락했다.

3위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2740, 미디어지수 201만2872, 소통지수 152만7572, 커뮤니티지수 209만10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만428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53만1542와 비교해보면 8.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소연, 미연'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멋지다, 응원하다, 독보적이다' 높게 나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72%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여자)아이들 | 마마무 | 퀸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