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현 누구? 김학래 "재벌 된 개그맨, 좋은 일 많이 해"
2019. 11.19(화) 09:29
아침마당 조정현
아침마당 조정현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아침마당'에서 개그맨 김정렬과 김학래가 조정현에 대해 언급했다.

19일 오전 김재원 이정민 아나운서 진행으로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개그맨 김정렬 출연했다. 패널로는 코미디언 김학래가 참석했다.

이날 김정렬은 '숭구리당당'의 원조가 개그맨 조정현이라고 밝혔다. 김정렬은 "조정현이 '숭구리당당' 했던 게 기억나서 그에게 '내가 해도 되겠느냐'고 물었다. 고민을 하길래 안된다고 하는 줄 알았는데, 5만원만 달라더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렬은 "조정현의 '숭구리당당'에 춤을 더해 우리가 알고 있는 지금의 '숭구리당당'을 만들었다"고 했다. 김정렬은 "조정현이 저에게 '숭구리당당' 준 걸 후회하지 않더라"고 말했다. 김정현은 조정현에게 "은혜 잊지 않겠다. 제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영상 편지를 전했다.

김학래는 조정현이 자신의 개그 소재로 개그맨이 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김학래는 "조정현이 나중에 저한테 와서 '형님 덕분에 개그맨이 됐다'고 말하더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학래는 조정현에 대해 "조정현은 재벌이다. 좋은 일도 많이 한다"고 이야기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1 '아침마당']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정렬 | 아침마당 | 조정현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