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성재, 오늘(20일) 24주기…일찍 하늘로 간 ★
2019. 11.20(수) 11:03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듀스 고(故) 김성재의 24주기가 돌아왔다.

김성재는 지난 1995년 11월 20일 2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지난 1993년 듀스로 데뷔한 직후 김성재는 '나를 돌아봐' '여름 안에서' '우리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여러 히트곡으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세련된 스타일링,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댄스 등이 당시 트렌드를 이끌었다.

김성재는 데뷔 2년 만에 솔로곡을 발매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호텔에서 사망한 채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김성재 죽음의 원인은 현재까지도 밝혀지지 않아 의문사로 마무리됐다.

이를 둘러싸고 여러가지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살해 용의자로 지목됐던 당시 여자친구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받았지만, 이후 항소심에서 판결이 뒤집어지며 무죄 판결을 받았다.

톱스타의 충격적인 사건이었던 만큼, 김성재를 향한 팬들의 그리움은 여전하다. 특히 올해는 SBS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측이 김성재 사망 사건을 다뤘다가 방송금지가 결정된 일도 있던 터. 김성재의 죽음을 향한 대중의 관심은 다시 뜨거워진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그것이 알고 싶다 | 김성재 | 듀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