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줘” 이영애,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82년생 김지영’ 공유 2위
2019. 11.30(토) 12:05
이영애 나를 찾아줘 공유 김응수 공효진
이영애 나를 찾아줘 공유 김응수 공효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4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 이영애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9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2019년 1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애, 공유, 김응수, 공효진, 이정재, 조여정, 이하늬, 권상우, 이병헌, 마동석, 조진웅, 문소리, 하정우, 김혜수, 유재명, 허성태, 오정세, 박서준, 문근영, 현빈, 윤계상, 전혜진, 김희애, 이선균, 장혁, 손예진, 류준열, 장동건, 김희원, 김남길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이영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3,074 미디어지수 2,943,276 소통지수 618,492 커뮤니티지수 2,091,5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6,382로 분석됐다. 이영애는 현재 개봉해 상영 중인 영화 '나를 찾아줘'에서 실종 아동을 찾는 엄마 역할로 분해, 저력을 입증했다.

2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200 미디어지수 2,285,933 소통지수 1,421,059 커뮤니티지수 900,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6,458로 나타났다. 공유는 정유미와 호흡을 맞춘 '82년생 김지영'으로 대세 키워드로 떠올랐다.

3위, 김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0,771 미디어지수 632,478 소통지수 1,166,762 커뮤니티지수 1,122,9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2,991로 분석됐다. 뒤를 이어 4위 공효진 브랜드, 5위 이정재 브랜드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이영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9,781,902개와 비교해보면 13.40% 줄어들었다. 영화배우 이영애는 영화 ‘나를 찾아줘’을 통해 지난 2005년 개봉한 영화 ‘친절한 금자씨’ 이후 약 14년 만에 영화로 컴백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9년 1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애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귀환하다, 출연하다, 복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를 찾아줘, 나이 , 엄마"가 높게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10월 29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이영애, 공유, 김응수, 공효진, 이정재, 조여정, 이하늬, 권상우, 이병헌, 마동석, 조진웅, 문소리, 하정우, 김혜수, 유재명, 허성태, 오정세, 박서준, 문근영, 현빈, 윤계상, 전혜진, 김희애, 이선균, 장혁, 손예진, 류준열, 장동건, 김희원, 김남길, 이경영, 김성균, 김소혜, 박보영, 염정아, 송중기, 한지민, 나문희, 정준호, 배종옥, 이준혁, 유아인, 최민식, 조정석, 송강호, 이유영, 정우, 전도연, 박소담, 김병철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공유 | 나를 찾아줘 | 이영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