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조보아, tvN ‘구미호뎐’ 캐스팅 확정
2019. 12.26(목) 17:00
tvN 구미호뎐, 이동욱 조보아
tvN 구미호뎐, 이동욱 조보아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2020년 편성 예정인 ‘구미호뎐’(가제)에 이동욱, 조보아가 출연한다.

tvN의 새로운 장르물 ‘구미호뎐’(가제)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괴담사냥' 프로젝트를 다루는 드라마로, 강신효 PD와 한우리 작가가 연출과 대본을 맡는다. 이전의 구미호를 다룬 드라마들과 달리 여자 구미호가 아닌 남자 구미호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 중 하나로, 보다 세련된 방식으로 풀어낸 구미호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동욱과 조보아가 출연을 확정지어 기대를 모은다. 먼저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살인마 서문조 캐릭터로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 성공해 극찬을 받은 이동욱은 남자 구미호 ‘이연’ 역을 맡는다. 한 때는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산신이었으나 지금은 이승과 저승 사이의 별정직 공무원으로, 괴담이라는 이름에 숨어 현세를 어지럽히는 자들을 청소한다. 사람을 홀리는 미색, 영특한 지능, 뛰어난 운동신경까지 갖출 건 다 갖춘 캐릭터. 하지만 독선적인 성격과 때론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진압으로 입방아에 오르내린다.

이어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조보아는 여자 주인공 남지아 역으로 분한다. 방송국에서 '도시 전설을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PD로, 사이비종교 심장부에 홀로 뛰어드는 등 뒤가 구린 인간들을 겁 없이 겁박해 대는 게 특기인 타고난 승부사 캐릭터다. 과연 구미호 이동욱과 인간 조보아가 어떤 색다른 케미를 만들어 나갈 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구미호뎐’은 2020년 편성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구미호뎐 | 이동욱 | 조보아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