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고수·이성민·심은경, 연기 신용도 1등급 [T-데이]
2020. 01.15(수) 10:35
tvN 머니게임, 고수 이성민 심은경
tvN 머니게임, 고수 이성민 심은경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고수 이성민 심은경, 연기 신용도 1등급 배우들이 온다.

2020년 tvN이 선보이는 첫 번째 드라마인 tvN ‘머니게임’(극본 이영미·연출 김상호)이 15일 첫 방송된다.

‘머니게임’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대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 대립을 그린 드라마다.

무엇보다 ‘머니게임’은 고수(채이헌) 이성민(허재) 심은경(이혜준)으로 이어지는 ‘자타공인 연기파 군단’과 드라마 ‘봄이 오나 봄’, ‘아랑사또전’, ‘화정’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에 경자년 기대주 ‘머니게임’의 시청 포인트를 살펴본다.

“신용도 1등급!” 연기파 군단의 연기열전

고수 이성민 심은경을 비롯해 주 조연을 막론하고 시청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 집결한 만큼, 이들의 연기열전에 관심이 쏠린다. 먼저 고수는 소신파 경제관료 채이헌 역을 맡아 강직한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또한 ‘머니게임’을 통해 5년 만에 드라마에 컴백하는 이성민은 야망가 허재 역을 맡아 명불허전의 연기력을 뽐낼 예정. 6년만에 드라마에 돌아온 심은경은 정의감 넘치는 흙수저 신임 사무관 ‘이혜준’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내공을 자랑한다. 더욱이 고수 심은경은 극 중 이성민과 첨예한 대립각을 세울 것으로 예고돼 폭발적인 긴장감을 기대케 한다.

그런가 하면 ‘금융 빌런’으로 아찔한 텐션을 부여할 유태오부터 최병모 최덕문 조재룡 오륭 최웅 방은희 김정팔 미람 과 특별출연 정동환 전무송 등 검증된 실력파 배우진의 빈틈없는 연기도 주목 포인트다.

“완전히 새로운 드라마” 신선한 소재+피부에 와 닿는 긴장감

‘머니게임’은 대한민국 금융, 경제의 심장부에 자리한 경제관료들을 주인공으로 삼은 최초의 드라마다. 대중의 실생활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국가 경제를 소재로 다룬 만큼 ‘머니게임’은 신선함과 공감을 동시에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머니게임’은 자본주의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는 돈이 한 순간 국민의 생존을 위협하는 재난으로 돌변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천재지변만큼이나 긴박감 넘치는 경제 재난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로 앞선 제작발표회에서 김상호 감독은 “‘머니게임’은 돈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사람들과 게임에 좌우되는 사람들, 그 사이에 있는 경제 관료들의 이야기다. 소재와 주제가 새롭고 시기도 적절한 것 같다. 시청자들에게 와 닿을 것”이라면서 “완전히 새로운 드라마가 나올 것이다”라고 자신한 바 있다. 이에 소재의 신선도와 피부에 와 닿는 생생한 긴장감이 앙상블을 이뤄 전무후무한 재미를 선사할 ‘머니게임’ 첫 방송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스크린을 안방으로!” 웰메이드의 진수

김상호 감독의 선 굵은 연출과 최고의 실력을 겸비한 제작진이 총 집결해 웰메이드 드라마의 진수를 선보인다.

김상호 감독은 로맨틱 코미디부터 멜로, 정통 사극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실력을 인정받은 연출가. 더욱이 ‘머니게임’에서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김상호 사단’으로 꾸려, 작품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하고 있다. 실제로 ‘제 4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전문가 부문 대상 수상, ‘제 16회 그리메상’ 대상을 수상한 김경철 촬영감독이 촬영을 진두지휘하고, 2019년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히트메이커 김태성 음악감독, 영화 ‘신세계’의 묵직한 비주얼을 구현한 연상모 미술감독 등도 ‘김상호 사단’에 합류했다. 이처럼 김상호 감독을 필두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한 만큼, 스크린과 안방극장의 경계를 허무는 웰메이드 탄생에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다. 이날 밤 9시 30분 첫 방송.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고수 | 머니게임 | 이성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