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3월 18일 일본 정식 데뷔…베스트 앨범 'SKZ2020' 발표
2020. 01.16(목) 14:11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3월 18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12월 3일 일본 도쿄 요요기 국립 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개최된 쇼케이스 'Stray Kids Japan Showcase 2019 “Hi-STAY”'(스트레이 키즈 재팬 쇼케이스 2019 "하이-스테이")에서 현지 데뷔를 발표해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들은 3월 18일 데뷔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매하고 일본 음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앨범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스트레이 키즈의 일본 음악 시장 진출 소식은 일찍이 현지 주요 언론의 관심을 얻었다. 지난해 일본 진출 발표와 동시에 산케이스포츠, 닛칸스포츠 등 유력 언론을 비롯 후지테레비, 니혼테레비 등 방송사에서도 이 소식을 심도 있게 다룬 바 있다.

전 세계를 누비며 K팝 열풍을 이끌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의 일본 데뷔가 현지 음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트레이 키즈는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1월 24일 첫 영어 앨범 'Step Out of Clé'(스텝 아웃 오브 클레)를 발매에 앞서 각종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어 1월 29일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8개 도시, 동남아, 일본, 유럽 등 총 21개 도시 24회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월드투어를 펼치며 무한한 성장세를 입증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스트레이 키즈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