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ㆍ스트레이키즈ㆍAB6IXㆍ유선호ㆍ원어스ㆍ차준호의 '방패송'[설에 뭐 듣지?]
2020. 01.27(월) 08:00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비식스 유선호 원어스 차준호 설에 뭐 듣지?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비식스 유선호 원어스 차준호 설에 뭐 듣지?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달력에 빨간 글씨가 줄지어 등장하는 명절 연휴, 이맘때면 ‘설렘 가득한 귀성길’이란 문구가 곳곳에서 눈에 띈다. 하지만 이는 모두에게 해당하는 것이 아니었다.

최근 성인남녀 10명 중 6명이 ‘설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화제를 모았다. 다양한 이유가 있었지만, 미혼 남녀를 중심으로 ‘어른들의 잔소리’가 꽤나 큰 비중을 차지했다.

2020년, 하얀 쥐의 해 설을 맞아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비식스(AB6IX), 유선호, 원어스,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 출신 차준호 등이 잔소리 스트레스로 명절이 두려운 이들을 위한 ‘방패송’을 추천했다.

◆ 더보이즈

티브이데일리 포토


에릭 – 갓세븐 ‘하지하지마’

“제목에서부터 보이듯이 잔소리를 하지 말아 달라는 의미에서 골랐습니다!! 비트도 신나는 곡이어서 들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큐 – 이한철 ‘슈퍼스타’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라는 가사가 마음의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

◆ 스트레이키즈

티브이데일리 포토


스트레이키즈 – 스트레이키즈 ‘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Mixtape : Gone Days)

“잔소리의 시작을 ‘라떼는 말이야~’(나 때는 말이야)로 하시는 분들과 무작정 듣지 않으려고 하시는 분들, 모두의 마음을 아우르는 가사라고 생각해요. 스트레스가 높아질 때는 저희 노래와 함께 ‘곤 데이즈’를 외쳐보세요! 톡톡 튀는 가사에 귀를 기울여 들어 보시면서 경쾌한 리듬에 몸을 맡기면 스트레스가 절로 날아가지 않을까요~!”

◆ 에이비식스(AB6IX)

티브이데일리 포토


김동현 – 하동균 ‘프롬 마크’(From Mark)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억지로 밝고 신나는 노래를 듣기보다 조금은 감성적이고 우울한 노래를 들으면 오히려 위로를 받는 느낌이 들어서 이 노래를 추천해 드리고 싶다.”

전웅 – 마크툽 ‘마음이 말하는 행복’(Happiness)

“가사가 위로가 되고, 밤에 들으면 하루 동안 아쉬웠던 부분이나 좋았던 부분이 생각나고, 감성에 젖을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유선호

티브이데일리 포토


유선호 – 아이유 ‘잔소리’

“오히려 듣기 좋은 잔소리로 듣기 힘든 잔소리를 이겨내자는 이유에서 골랐습니다.”

◆ 원어스

티브이데일리 포토


원어스 – 아이유 ‘잔소리’

“정말 듣기 싫은 잔소리가 들리면 ‘그만하자 그만하자 너의 잔소리가 들려’ 부분을 들려드리세요!!”

◆ 차준호

티브이데일리 포토


차준호 – 케알라 세틀, 영화 ‘위대한 쇼맨’ 앙상블 ‘디스 이스 미’(This Is Me)

“설 명절, 주변의 걱정과 관심에 스트레스가 생기시는 분들께 있는 그대로 자신을 사랑하라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위로와 격려를 드리고 싶어서 추천합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AB6IX | 더보이즈 | 차준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