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생생정보’ 대왕 갈비 해물칼국수 vs 1.8kg 대왕 스테이크, 위치는?
2020. 01.27(월) 18:54
생생정보 대왕갈비해물칼국수 대왕스테이크
생생정보 대왕갈비해물칼국수 대왕스테이크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2TV생생정보’에서 맛과 양을 모두 잡은 SNS 화제 맛집이 소개됐다.

2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는 대왕 갈비 해물칼국수, 대왕 스테이크 맛집이 공개됐다.

먼저 제작진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바다담은해물손칼국수를 찾았다. 이곳에서는 바다와 육지의 맛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대왕 갈비 해물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

푸짐한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메뉴의 정체는 해물탕도, 갈비탕도 아닌 칼국수. 갈비와 해산물을 먼저 건져 먹고 자리가 남으면 칼국수 면을 넣어주는 방식이다. 2시간 삶은 소갈비에, 다양한 해물, 전복을 얹는다. 여기에 오만둥이를 곱게 갈아 넣어 고기를 넣어도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을 완성했다.

이어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온블랙94가 소개됐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놀라운 크기로 시선을 사로잡는 대왕 스테이크다.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스테이크용 고기는 뼈 무게를 제외하고도 1.8kg가 넘는다. 두꺼운 고기를 익히기 위해 뜨거운 프라이팬 위에서 기름에 튀기듯 겉만 익힌 후, 오븐에서 20분간 더 구워주면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갈비해물칼국수 | 대왕스테이크 |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