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측 "악플러로 인해 극심한 정신적 피해…법적 대응 예정" [전문]
2020. 01.28(화) 10:31
에이핑크
에이핑크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연예기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이엠)가 소속 그룹 에이핑크를 향한 악플러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플레이엠 측은 27일 공식 SNS 및 팬카페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에이핑크에 대한 인신공격, 성적 희롱, 허위사실 유포 등 온라인상에서 악성 게시물을 올린 자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엠 측은 "최근 특정 악플러의 악의적인 행위로 인해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지인들까지 극심한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다"며 "법무법인에 법적 검토를 의뢰했고, 이후 형사 고소 등 강경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악플러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어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온라인 상의 악성 게시물에 대해 자체 모니터링과 법적 검토 및 대응을 지속하고 있다"며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강력한 후속 대처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이하 플레이엠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에이핑크에 대한 인신공격, 성적 희롱, 허위사실 유포 등 온라인상에서 악성 게시물을 올린 자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특정 악플러의 악의적인 행위로 인해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지인들까지 극심한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그간의 모니터링을 통한 채증 자료를 취합하여 법무법인에 법적 검토를 의뢰하였고, 이후 형사 고소 등 강경 대응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서 알려드렸던 바와 같이 당사는 에이핑크를 비롯한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온라인 상의 악성 게시물에 대해 자체 모니터링과 법적 검토 및 대응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에이핑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