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드러낸 밤, 이젠 내 모습을 똑바로 봐"…더보이즈 '리빌' [데일리신곡]
2020. 02.10(월) 18:00
더보이즈 데일리신곡
더보이즈 데일리신곡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더보이즈가 '늑대 소년'이 돼 돌아왔다.

더보이즈(상연 에릭 케빈 선우 현재 영훈 주연 주학년 큐 제이콥 뉴)의 첫 정규앨범 '리빌'(REVEAL)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앨범에는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리빌'을 포함해 총 9트랙이 담겼다. '드러내 보이다'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감춰왔던 더보이즈의 '반전매력'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은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기반의 팝 알앤비(R&B) 장르다. '다운 포 유어 러브'(Down for your love)라고 반복되는 후렴구가 강력한 중독성을 갖고 있다.

'달빛에 비친 늑대'이자 한 해 '첫 보름달'이라는 의미를 담은 '울프문'(Wolfmoon)을 키워드로 만들어져 더보이즈의 양면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데뷔 후 줄곧 청량미 넘치는 노래를 해온 더보이즈가 섹시와 카리스마를 콘셉트로 삼은 노래를 소화한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변화의 신호탄이 되는 '에고'(Ego), K팝 대표 작곡가 켄지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유로 팝 스타일의 곡 '셰이크 유 다운'(Shake You Down), 퍼포먼스 유닛이 뭉친 '흔적', 독특한 멜로디 전개가 인상적인 '솔티'(Salty), 펑키한 베이스에 기타 스트로크가 조화를 이루는 댄스 판 장르의 '환상고백' 등이 담겼다.

또 더보이즈 수록곡의 시그니처라 불리는 '몽'시리즈의 연장에 있는 '윙스'(Wings, 호접몽), 보컬 유닛들의 곡 '시간의 숲', 멤버 모두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팬송 '스프링 스노우'(Spring Snow)가 수록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더보이즈 | 데일리신곡 | 리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