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 OST 주자 발탁
2020. 02.11(화) 15:12
사랑의 불시착, 아이유
사랑의 불시착, 아이유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아이유가 ‘사랑의 불시착’(이하 ‘사랑불’) OST의 마지막 주자로 나섰다.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연출 이정효)의 마지막 OST인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가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앞서 아이유가 ‘사랑불’ OST를 부른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어떤 노래로 드라마에 깊이를 더할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아이유는 ‘프로듀사’를 통해 맺은 박지은 작가와의 인연으로 OST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가 노래한 ‘마음을 드려요’는 지난 8일 방송된 13회에 처음으로 삽입돼 안방극장에 놀라움을 안겼다. 리정혁(현빈)이 윤세리(손예진)에게 반지를 건네주며 사랑을 약속하는 장면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마음을 드려요’는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하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사랑불’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작사, 작곡한 ‘마음을 드려요’는 아이유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기타 선율이 어우러지는 잔잔한 도입부와 함께 시작한다. 이어 스트링과 함께 점점 빌드업되다 클라이막스에서 어느 순간 노래가 멈추고, 고요한 정적 속에 아이유의 목소리만으로 흘러가는 구간을 만나게 될 때면 아이유의 특별한 감성과 독보적 분위기에 집중하게 돼 마음을 툭 내려앉게 만든다.

최근 ‘사랑의 불시착’은 대한민국 서울로 극의 무대를 옮겨오며 확 달라진 분위기, 리정혁과 윤세리의 애틋한 러브라인으로 열렬한 반응을 얻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마에 삽입된 OST들 역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믿고 듣는 뮤지션 아이유가 참여한 ‘마음을 드려요’ 역시 설렘과 뭉클함을 높이며 음원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사랑의 불시착’은 오는 15, 16일 밤 9시에 15회, 16회(최종회)가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사랑의 불시착 | 아이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