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창립 멤버' 케이윌, 두 번째 재계약 "깊은 신뢰 바탕"
2020. 02.12(수) 14:23
케이윌
케이윌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가수 케이윌(본명 김형수ㆍ40)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스타쉽은 "케이윌이 최근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윌은 스타쉽의 설립부터 함께한 창립 멤버다. 지난 2007년 데뷔 이후 지금까지 오랜 시간 끈끈한 인연을 맺어왔다. 특히 서로를 응원하는 동반자로서 파트너십을 굳건히 다졌다. 그 결과 케이윌과 스타쉽은 지난 2015년 한 차례 재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재계약을 진행하며 13년 의리를 지키게 됐다.

스타쉽은 "케이윌은 '러브119'부터 '내 생에 아름다운'까지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하고 인기 드라마 OST를 선보이며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며 "전국 투어와 소극장 공연 등 지난 10년간 선보인 콘서트를 비롯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는 주인공 '콰지모도' 역을 맡아 뮤지컬 배우로서 뛰어난 역량을 자랑하는 등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아티스트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공적 행보에 이어 케이윌이 앞으로 펼쳐나갈 활동에도 힘을 보탤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음악과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케이윌이 많은 분들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케이윌이 재계약을 체결한 소속사 스타쉽에는 가수 소유, 듀에토, 마인드유, 몬스타엑스, 브라더수, 샵건, 우주소녀, 유승우, 정세운, 주영이 소속 돼 있으며, 배우 강은아, 김다솜, 김범, 김보민, 박희순, 송승헌, 송하윤, 신승호, 신지연, 안소요, 오소현, 오아연, 오혜원, 유연석, 이광수, 이다연, 이동욱, 이미연, 이엘리야, 이종화, 임수정, 장정연, 정원창, 정주연, 정준원, 조윤우, 조윤희, 지우, 채수빈, 최원명, 최희진, 한민 등이 소속돼 있다.

한편, 음악 분야에서 폭넓은 스펙트럼을 뽐내고 있는 케이윌은 스타쉽과 재계약을 마치고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신정헌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소유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케이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