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생생정보' 산더미졸이닭·통문어전복찜→125억원 매출 부산 양념갈비집
2020. 02.20(목) 19:14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SNS를 달군 보기 좋은 맛집, 연매출 125억원을 기록한 대박 맛집이 소개됐다.

20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는 산더미 졸이닭 맛집이 소개됐다. '장사의 신'에서는 연매출 125억 부산 해운대의 한우양념갈비집 스케치가 그려졌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산더미 졸이닭 맛집. 4호선 혜화역 근처에 위치한 이 가게에서는 매콤한 양념을 가득 넣어 졸이는 닭 조림이 인기 메뉴다. 야들야들한 닭고기가 손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 비결은 간장 소스로 하는 밑간. 단짠을 모두 채우는 맛이 화제다.

이어 소개된 강원도 속초의 통문어전복찜 맛집도 눈길을 끌었다. 통문어에 전복을 얹어 매콤한 양념을 더한 찜이다. 거대한 문어와 전복을 짧은 시간 안에 짧게 익혀내 부드럽게 조리하고, 홍게를 우려내 쓰는 감칠맛 나는 육수가 맛을 더하는 비결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장사의 신' 코너에서 소개된 부산 해운대의 갈비집은 한우양념갈비로 사랑 받고 있다. 한옥을 개조한 가게 방마다 손님들이 가득 차 있다고. 연매출은 무려 125억원으로, 부산에서 57년을 영업한 굴지의 맛집이다.

갈비살의 35~40%만 사용할 정도로 엄선한 갈비에 손으로 직접 넣는 칼집이 50년 노하우다. 특히 고기에 양면으로 칼집을 내 양념이 스며들게 하고 식감까지 부드럽게 하는 것이 비법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