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동래충무김밥)vs북경오리 달인(만리성&찐코야) [종합]
2020. 03.23(월) 21:19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동래충무김밥) 대학로 북경오리 달인(만리성&찐코야) 맛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동래충무김밥) 대학로 북경오리 달인(만리성&찐코야) 맛집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 대학로 북경오리 달인 등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오늘(23일) 밤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 ‘동래충무김밥’ 맛집, 중고차 감별 달인 이재길 씨, 대학로 북경오리 달인 ‘만리성&찐코야’ 맛집 등이 소개됐다.

은둔식달 부산 충무김밥 달인 곽상종, 곽민호 씨는 부자지간이다. 아버지 곽상종 씨는 경력 40년을 자랑하며 그런 아버지를 도와 이곳 가게를 물려받으려는 아들 곽민호 씨는 경력 15년이다.

이곳 부산 충무김밥은 깔끔한 오징어무침, 깍두기, 고슬고슬한 밥을 싼 김밥 조합이 일품이다. 세 가지 요리 모두 범상치 않은 부자만의 비법으로 정성을 다해 완성해냈다. 부산 충무김밥 달인 맛집 ‘동래충무김밥’은 부산 동래구 명륜로에 위치해 있다.

해물찜을 방불케 하는 다양한 해산물이 비기다. 은둔식달 패널은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충무김밥집이다”라고 극찬했다. 부산에서 이곳을 모르면 간첩이라 할 정도로, 이곳의 유명세는 대단하다.

손님들은 “부산에서 이 집 모르는 사람이 없다” “질리는 맛이 없는 게 특징이다”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김밥의 단짝 국수 한 그릇 역시 국물 맛이 비범하다는 후문이다.

대학로 북경오리 달인 맛집 ‘만리성&찐코야’ 역시 화제다. 달인 박동표 씨는 경력 17년을 자랑하는 중화요리 베테랑이다.

이곳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곳으로, 인터넷 상에서도 이미 유명세를 탈 만큼 깔끔한 북경오리 맛이 일품이다.

손님들은 “북경오리 먹고 싶을 땐 늘 이곳에 온다” “만리성&찐코야,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고 호평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생활의 달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부산 충무김밥 달인 | 북경오리 달인 | 생활의 달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