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천연 재료로 무한신뢰 '비법 대공개' [T-데이]
2020. 03.24(화) 20:50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이 전파를 탄다.

24일 밤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반찬 김치 달인 등 다양한 달인이 소개된다.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으로 동네 주민들의 식탁을 점령한 서울 은평구의 반찬 집. 다양한 반찬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건 바로 김치다.

출중한 음식 솜씨를 겸비한 것은 물론, 천연 재료들만 사용해 주부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임길자(女 / 65세 / 경력 14년)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

특히 김치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철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 계절마다 더욱 맛있는 김치 종류가 다른데, 봄철에는 총각김치가 가장 맛있다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달인표 총각김치는 양념장부터 다르다. 감칠맛이 뛰어난 표고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무, 새우와 함께 쪄주고, 미나리와 갓으로 배추김치 속을 버무려 향긋함을 더해주는 것이 달인만의 레시피.

그뿐만 아니라, 무 특유의 알싸한 맛을 잡아주고 시원한 맛을 더해주는 달인만의 비기가 있다는데, 김치 만드는 레시피가 거기서 거기일 거란 선입견을 깨뜨린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반찬 김치 달인은 이날 밤 8시 55분 '생활의 달인'에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BS '생활의 달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반찬 김치 달인 | 생활의 달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