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정승환 소속 안테나 "악플러 법적 조치 준비 중" [전문]
2020. 03.26(목) 16:41
유희열
유희열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안테나뮤직이 소속 아티스트들을 향한 악플에 강경 대응을 시작한다.

안테나뮤직은 26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 비방, 인신 공격성 발언이 포함된 게시물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 훼손 및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관련 게시물로 인해 해당 아티스트 뿐 아니라 팬 분들의 정신적 피해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으로 판단돼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미 악플러들에게 1차 경고 조치를 취했다는 안테나뮤직은 "추후 계속해서 지속적인 자료 수집 및 법률 대리인과의 검토를 통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경한 태도를 유지했다.

더불어 누리꾼들에게 악성 댓글, 게시글을 제보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유희열이 수장으로 있는 안테나뮤직은 루시드폴, 정재형, 정승환, 권진아, 이진아, 페퍼톤스 등이 소속된 연예기획사다.

이하 안테나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먼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 사실 및 악의적 비방, 인신 공격성 발언이 포함된 게시물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 훼손 및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로 인해 해당 아티스트 뿐 아니라 팬 분들의 정신적 피해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으로 판단되어 당사는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입니다.

안테나에서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내부적으로 수집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악성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아티스트에게 폭언 및 욕설이 담긴 메시지를 보낸 이들에게 1차 경고 조치를 취했으며, 추후 계속해서 지속적인 자료 수집 및 법률 대리인과의 검토를 통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팬 분들께서는 SNS, 온라인 커뮤니티, 비공개 커뮤니티 등에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발견하실 경우 아래 이메일 계정으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폐쇄적인 일부 커뮤니티와 비공개 SNS 계정에 대한 제보는 당사의 법적 절차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아티스트들을 더 많은 팬 분들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안테나뮤직 | 유희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