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코로나19로 불안한 상황, 연대의 힘으로 극복하자" [TD#]
2020. 03.26(목) 18:17
정우성
정우성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배우 정우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연대의 힘으로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정우성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고립으로 인해 힘든 사람들이 있는 반면, 불안을 무릅쓰고 계속해서 일터에 나가야 하는 분들도 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을 통해 정우성은 "인류라는 하나의 공동체로서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 국가를 초월해 우리는 자신보다 어려운 상황에 놓인 구성원에 대해 연대의 힘으로 공존을 이뤄나가야 한다. 다름과 차이를 초월해 전인류적 공생을 이룩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이 가중된 이들에 대해서도 생각한다. 이동과 접촉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계속되는 내전으로 피난길에 오를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떠오른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정우성은 "우리 모두가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연대할 때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날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총 9241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해외에서 유입된 확진 환자가 284명이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우성 | 코로나19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