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대게찜·샤오바오우육면·칼집꽃오겹살, 화려한 기술의 맛
2020. 03.26(목) 19:17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화려한 기술로 만든 대게찜, 샤오바오우육면, 칼집꽃오겹살 맛집이 공개됐다.

26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빅 데이터로 본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대게찜 맛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제작진은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대게찜 식당을 찾았다. 이 집은 대게찜은 물론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 다양한 찜 요리를 팔고 있었다. 특히 이정원 사장의 빠른 대게 손질은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장은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시니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라고 말했다.

이곳은 어선을 직접 운영해 대게를 공수한다. 이에 최고의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고.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손님들이 많지 않다고 밝혔다. 사장은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끝났으면 좋겠다. 다 같이 힘들더라도 힘내면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또한 제작진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샤오바오우육면 맛집에 방문했다. 이곳은 사장이 중국 란주 50년 경력의 비법 육수를 직접 전수받아서 운영하는 란주 정통방식 맛집이었다.

샤오바오우육면의 비결은 탄탄한 면발이다. 사장은 모든 면을 수타로 직접 즉석에서 만든다. 육수도 직접 끓여 소고기를 쌓아 담백한 맛과 얼큰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훈호 사장은 "면발이 모양별 4종으로 나뉜다. 손님들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다 보니 만족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인천시 중구에 위치한 제주 돼지고기 전문점도 소개됐다. 이곳에서의 대표 메뉴는 정교하게 난 칼집 사이로 불 맛이 입혀진 오겹살 구이다. 김정윤 사장은 "칼집을 내면 고기가 연해진다. 많이 반복해서 숙달되다 보니 빨라졌다. 칼 길이에 따라서 7줄도 가능하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손님들은 "육즙이 팡팡 터진다" "칼집이 나있어서 고소함이 배가 된다. 너무 맛있다" "연탄불로 훈연해서 향이 고기에 베있다. 불향이 나 더욱 맛있다" "멸치젓과 함께 먹으니 입안 가득 황홀함이 터진다"라고 호평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대게찜 | 칼집꽃오겹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