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수호, 오늘(30일) 솔로 데뷔…직접 콘셉트 기획
2020. 03.30(월) 09:52
엑소 수호
엑소 수호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엑소 수호가 전곡 작사 및 콘셉트 기획에 참여한 앨범으로 솔로 데뷔한다.

수호는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Self-Portrait)'을 3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이와 더불어 타이틀 곡 '사랑, 하자 (Let's Lov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사랑, 하자'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따뜻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데 있어 서툴고 부족하지만 서로 용기를 내어 사랑을 하자는 내용의 가사가 담겨있다. 수호의 감미로운 보컬과 실제 밴드 세션의 연주가 어우러져 곡의 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몽환적인 어쿠스틱 팝 곡 '오투(O2)', 애틋한 팬송 '메이드 인 유(Made In You)', 이별 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록 발라드 '암막 커튼(Starry Night)', 자화상 속 자신의 모습에서 사랑했던 사람의 흔적을 느끼고 추억하는 곡 '자화상', 윤하가 피처링한 힐링송 '너의 차례(For You Now)'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더불어 수호는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V LIVE의 EXO 채널을 통해 솔로 데뷔 기념 생방송 '수호전(展): 사랑, 하자'를 진행, 일일 도슨트로 변신해 새 앨범을 소개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수호 | 엑소
싸이월드공감